퇴사 후 AI 도전
AI를 배우고 싶은 마음을 늘 있었으나 바쁘다는 핑계로 쉽사리 시작하진 못했다. 그러던 중 퇴사를 하게 되었고, 우연히 패스트캠퍼스의 Upstage AI 부트캠프를 발견했는데 이때다 싶어서 바로 지원서를 부랴부랴 작성했다. 거의 모집 마감일에 임박해서 지원했지만 다행히 절차는 빠르게 진행되었다. 신청서, 자기소개서, AI Tech Test를 제출하고 나면 1차 합격 결과가 나오고 이후에는 비대면 녹화 면접을 진행했다.
합격 후 Python 강의
최종 합격 통보를 받은 이후 여러 공지 사항들과 함께 파이썬 데이터 분석 강의가 제공되었다. 파이썬 기초와 파이썬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기초 강의였다. 강의 자료가 Colab으로 제공되어 강사님과 함께 실시간으로 코드를 실행해보고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었다.
OT 그리고 특강
이번 부트캠프는 Slack을 중심으로 모든 공지와 소통이 이루어졌다. 개강 전 미리 Slack에 입장하라는 안내를 받았다. OT 당일, 매니저님들이 행정 절차, 강의 운영 방식, 중요한 공지 사항 등을 설명해주셨다. 그 후, 랜덤으로 그룹이 지어져 자기소개 하는 시간이 이어졌는데 매니저님이 사전에 준비해주신 질문들을 돌아가며 답했다. "이름", "MBTI", "팀워크에서 가장 중요한 것" 등 가벼운 주제들로 여러 수강생들과 대화를 나눴다. 이후에는 Upstage의 현직자 특강이 이어졌다. AI의 최신 변화와 AI Engineer로서의 업무 등에 관해 알려주셨는데 막연했던 AI 업무가 조금씩 구체화되는 느낌이었다.
앞으로의 7개월
올해 시작해 내년까지 이어지는 부트캠프에서 7개월 동안 프로그래밍과 AI 강의를 듣고, 경진대회와 프로젝트를 통해 실무 경험도 쌓게 된다. 이 과정이 끝나고 나면 훨씬 성장해있을 모습을 생각하며 모든 과정을 충실히 따라가 볼 예정이다.